세계 골프 랭킹 3위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타이거 우즈의 근황을 전했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영국 일간 가디언은 1일(한국시간) 월드골프챔피언십(WGC) 멕시코챔피언십에 출전하는 매킬로이가 최근 우즈와 만난 사실을 기자회견에서 말했다고 보도했다고요?

=. 매킬로이는 "지난주에 우즈와 점심을 먹으면서 아주 좋은 시간을 보냈다"며 "우즈는 골프 외에도 관심사가 있고, 잘 지내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두 차례 허리 수술을 하고 17개월만에 투어에 복귀한 우즈는 지난달 유럽프로골프투어 오메가 두바이 데저트 클래식에서 2라운드 티오프를 앞두고 기권했습니다. 이후 우즈는 팝스타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공동으로 주니어 골프 투어의 지분 인수를 발표하는 등 골프 관련 사업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 매킬로이는 "우즈는 최근 몇 년간 몸 문제로 고생했고, 지금도 몸 상태 때문에 하고 싶은 일을 모두 할 수 없는 것은 불행한 일"이라고 말했다면서요?

=. 매킬로이는 "시간이 걸린다고 하더라도 우즈가 1년에 8~10회 정도라도 대회에 출전할 정도로 건강해진다면 골프팬들에겐 보너스 선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매킬로이는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골프로 여론의 비판을 받은 데 대해 "내가 트럼프 대통령과 골프를 쳤다는 사실이 사람들을 불편하게 했다면 유감"이라면서도 "그러나 난 함께 골프를 치자고 전화를 걸어온 미국 대통령을 존중했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