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세월호 인양 작업과 관련, "지금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일은 9명의 미수습자가 가족 품으로 빨리 돌아가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인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비대위원회의를 열어 "1073일 만에 세월호가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모든 국민이 너무나 오래 기다렸던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죠?

=. 인 위원장은 "온전하게 인양돼 육상으로 거치되기까지 많은 난관이 남았다"며 "안전하고 신속하게 인양 작업이 마무리돼 모든 가족이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간절하게 기원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그러면서 "밤샘 인양 작업을 진행한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미수습자 가족과 유족 여러분의 간절한 희망과 온 국민의 응원을 담아 인양 작업을 잘 마무리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그는 이어 "우리나라에 다시 불행한 일이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면서 "정부와 정치권은 사고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국가적 안전대책 마련에 만전을 다해야 한다"고 주문했다고요?

=. 그렇습니다. 아울러 인 위원장은 오는 26일이 천안함 폭침 7주년이라는 점을 상기시키면서 "대한민국의 안보를 지키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한 해군 장병 46명과 구조작업 중 순직한 한주호 중위, 민간어선인 금양호 선원 7명의 숭고한 희생에 다시 애도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인 위원장은 "지난 7년간 북한의 행태는 조금도 변하지 않았다"며 "미사일 발사, 핵개발 집중 등으로 한반도 안보 위협을 극대화했다"고 비판했습니다.

-. 그는 "또다시 천안함 비극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정부는 만반의 안보 태세를 갖춰달라"면서 "대한민국 안전과 안보는 어느 한 정당의 노력으로 실현되는 게 아니다. 소모적 논란을 주도하는 정치권 행태는 국민 안전과 안보를 책임져주지 않는다"고 지적했다죠?

=. 네, 인 위원장은 "세월호 인양과 천안함 7주기를 맞아 초당적으로 힘을 모아주기를 당부한다"면서 "우리 한국당은 이 일에 앞장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자유한국당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