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국 사관생도들과 함께한‘태권도 훈련’-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 이하 재단)이 실시한 ‘글로벌 사관생도 초청 태권도 훈련’에 참가한 외국 사관생도들이 태권도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 [전통무예수련]
▲ [전통무예수련]

지난 3월 18일(토)과 19(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태권도원에서 진행된 ‘글로벌 사관생도 초청 태권도 훈련’에는 대한민국 육·해·공군 사관학교에 수탁교육중인 외국 사관생도 50여명이 참가하여 품새와 전통무예수련장 체험, 새벽 명상 등을 통해 태권도 수련과 글로벌 사관생도 간 우호 증진, 태권도 세계화에 기여했다.

▲ [전통무예수련]

1일차(3월18일)에는 전통무예수련장에서 사관생도들과 국내 청소년 50여명이 함께하며 죽림 수련과 타격 수련, 밧줄 수련, 발기술 수련 등 전통무예수련을 체험했고, 2일차(3월19일)에는 새벽명상에 이어 태권도원 전망대 투어 그리고 품새 훈련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 [전통무예수련]

이번 글‘로벌 사관생도 초청 태권도 훈련’에 참가한 사관생도 중 몽골 출신 다쉬냠(육군사관학교 3학년) 생도는 “1박 2일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태권도와 한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3군 사관학교에 수탁교육중인 외국인 사관생도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준 태권도진흥재단에 감사하다”고 했다.

▲ [품새]

김중헌 재단 사무총장은 “글로벌 사관생도들이 태권도를 통해 한국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태권도 세계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해 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