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대선주자들은 30일 대선후보 선출 전당대회를 하루 앞두고 막판 표밭 다지기에 매진했습니다.

-. 한국당은 이날까지 일반국민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지난 26일 실시한 책임당원 동시투표 결과까지 반영해 31일 전당대회에서 최종 후보를 뽑는다죠?

=. 범보수 진영에서 지지율이 가장 높은 홍준표 경상남도지사는 연일 정책공약을 발표하며 우위 굳히기에 나섰습니다.

전날 서민 복지정책 구상을 선보였던 홍 지사는 이날 오전에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식수 관련 정책을 발표하는 등 준비된 후보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는 계획입니다.

-. 김진태 의원은 이날까지 진행될 일반국민 여론조사에서 최대한 많은 표를 끌어안기 위해 '공중전'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전략이라고요?

=. 네, 아침 일찍 YTN라디오 인터뷰에 출연한 뒤 오전 중 자신의 국회 의원회관 집무실에서 출입기자단과 인터뷰를 했습니다. 또 오후에는 팟캐스트 합동 방송 일정을 소화하며 젊은층 표심잡기에 나설 예정입니다.

이인제 전 새누리당 최고위원의 경우 전당대회 전 마지막 하루를 자신의 지역 기반인 충청권에서 보낼 계획입니다.

-. 대전 현충원을 참배한 뒤 대전·충남 당협위원장들과 만나 대선을 앞두고 형성된 충청권 민심과 지역 현안 등을 청취할 예정이라죠?

=. 네, 그렇습니다. 또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이날 박정희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합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신의 인지도가 높은 TK 내 '박정희 향수층' 표심을 공략하려는 전략으로 읽힙니다.

앞서 김 지사는 자신의 지역기반인 TK(대구·경북)의 상징적 장소인 박 전 대통령의 생가를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 자유한국당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