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라이벌 시카고 컵스와 개막 3연전을 1승 2패로 마감했습니다.

-. 세인트루이스는 7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컵스와 홈경기에서 불펜 붕괴로 4-6으로 역전패했다고요?

=. 그렇습니다. 세인트루이스는 1회말 상대 실책과 맷 애덤스, 랜달 그리척의 적시타로 3-0으로 앞서갔습니다.

5회초 존 제이에게 적시타를 맞고 1점 추격을 허용한 세인트루이스는 5회말 야디에르 몰리나의 희생플라이로 다시 점수 차를 3점으로 벌렸습니다. 하지만 세인트루이스는 6회초 애디슨 러셀의 내야 땅볼로 1점을 다시 내줬고, 7회초에는 세 번째 투수 브렛 세실이 혼자 4실점 하며 역전을 허용했습니다.

-. 세실은 첫 타자 맷 시저에게 스트라이크 아웃 낫아웃 폭투로 1루를 허용했고, 제이에게는 볼넷을 내줘 무사 1, 2루 위기를 맞았다죠?

=. 여기서 세실은 컵스의 강타자 카일 슈와버에게 역전 3점 홈런을 맞았고, 크리스 브라이언트에게 볼넷, 앤서니 리조에게 안타를 내준 뒤 마운드를 미겔 소콜로비치에게 넘겼습니다.

이후 소콜로비치가 내야 땅볼로 1점을 더 내주면서 점수는 4-6으로 벌어졌습니다. 세인트루이스는 9회초 마지막 공격에서 선두타자 콜튼 웡이 2루타를 쳤지만, 후속타 불발로 득점을 올리지 못한 채 경기를 마쳤습니다. 세인트루이스 마무리 오승환은 팀 패배로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 야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