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마스터스 토너먼트 3라운드까지만 해도 조던 스피스(미국)는 1년 전의 악몽을 극복하는 듯이 보였습니다.

-. 지난해 '대참사'가 나온 12번 홀(파3)에서 1∼3라운드 사흘 연속으로 파를 적어내며 무난하게 넘겼다죠?

=. 스피스는 1년 전 12번 홀에서 끔찍한 경험을 했습니다. 그는 지난해 마스터스 최종 라운드에서 5타차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12번 홀에서 쿼드러플 보기를 적어내 우승에서 멀어졌습니다. 두 번이나 공을 워터해저드에 빠트리면서 4타를 잃는 바람에 대니 윌릿(잉글랜드)에게 우승을 넘겼습니다.

-. 골프 역사에서 손꼽힐 만한 최악의 역전패였다면서요?

=. 1년 후, 스피스는 역전승을 노렸습니다. 그는 10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마스터스 최종 4라운드를 공동 4위(4언더파 212타) 자리에서 출발했습니다.

공동 선두 그룹에 2타 뒤진 스코어로, 충분히 역전을 노릴 만했습니다. 스피스는 이날 11번 홀까지 버디 1개와 보기 4개를 적어내 중간합계 1언더파를 달리고 있었습니다.

-. 스피스의 12번 홀 티샷은 그린 가장자리에 떨어지는 듯했다죠?

=. 그런데 공은 경사를 넘지 못하고 아래로 굴러떨어졌습니다. 결국 공은 그린 아래에 있는 개울인 '래스 크릭'(Rae's Creek) 안으로 빠졌습니다.

2년 연속으로 마스터스 마지막 라운드 12번 홀에서 공을 워터해저드에 빠트린 것이며, 스피스는 씁쓸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 다행인 것은 드롭 후 친 샷이 그린에 정상적으로 올랐다는 것이라죠?

=. 스피스는 이 홀에서 더블보기를 적어냈습니다. 그래도 작년보다는 나은 결과이며, 스피스는 지난해에는 같은 상황에서 드롭 후 친 샷도 물에 빠지는 바람에 쿼드러플보기로 이어졌습니다.

스피스는 이날 12번 홀 더블보기 이후 오히려 더욱 침착해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14번 홀(파4)에서 보기를 쳤지만, 이후 15번 홀(파5)과 16번 홀(파3), 18번 홀(파4)에서 버디를 잡아냈습니다.

-. 스피스의 이날 3오버파 75타를 치고 최종합계 1언더파 287타로 공동 11위로 대회를 마쳤다면서요?

=. 그러나 12번 홀 아쉬움을 지우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스피스는 지난해 말 오거스타를 찾아 12번 홀 트라우마 극복 연습을 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스피스는 12번 홀에서 버디를 잡아내고 작심한 듯 과장된 세리머니를 펼쳤다고 하며, 하지만 실전에서 완벽히 복수하려면 내년까지 다시 기다려야 합니다.

 

▲ 골프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