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에서 손꼽히는 좌완 에이스 매디슨 범가너(28·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오토바이를 타다 왼 어깨 부상을 당했습니다.

-. MLB닷컴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범가너가 팀의 경기가 없는 21일 콜로라도에서 취미인 오토바이 운전을 즐기다 왼쪽 어깨를 다쳤다"며 "범가너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현재는 팀에 복귀해 원정 숙소에서 휴식하고 있다"고 전했다죠?

=. 이날 샌프란시스코는 범가너를 10일짜리 부상자 명단(DL)에 올렸습니다. 범가너가 DL에 오른 건, 메이저리그 입성 후 처음입니다.

상황은 더 심각해 보입니다. MLB네트워크는 "범가너가 6∼8주 정도 재활이 필요하다"라고 전했습니다.

-. 범가너는 2009년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개인 통산 100승(70패 평균자책점 2.99)을 거둔 샌프란시스코 에이스라죠?

=. 그렇습니다. 포스트시즌에서는 8승 3패 평균자책점 2.11로 더 강한 모습을 보여 '가을 사나이'로 불립니다.

올해 범가너는 4경기에 등판해 모두 퀄리티스타트(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달성하고도 승리 없이 3패만 당하는 불운에 시달렸습니다. 평균자책점은 3.00입니다. 하지만 더 불행한 일이 일어났고 어깨 염좌 증세를 보인 범가너는 낯선 재활을 시작했습니다.

 

▲ 야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