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22일 노무현 정부 시절 유엔의 북한 인권결의안 표결에 앞서 북한의 의사를 미리 물어봤다는 의혹을 '북한내통 국기문란' 사건으로 규정하고 특별검사 수사와 국회 국정조사 등을 추진키로 했습니다.

-.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이었던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대북 사전문의를 주도했다는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의 '폭로'를 근거로 대대적인 공세에 나선 것이군요?

=. 한국당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이철우 총괄선거대책본부장 주재로 '송민순 회고록 관련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특검과 국조, 국회 운영·외교통상·국방·정보위원회 긴급소집, 문 후보에 대한 형사고발 등 모든 수단을 총동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당대표 권한대행인 정우택 상임중앙선거대책위원장은 이현재 공약위원장이 대독한 공식 입장문을 통해 "대한민국의 최고의사결정을 북한에 결재받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인 문 후보가 주도했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국기문란이자 북한과의 내통"이라고 밝혔습니다.

-. 정 위원장은 문 후보의 '북한 주적' 논란, 개성공단 확대와 금강산 관광 재개 발언 등을 추가로 들어 "문 후보의 친북성을 넘어 종북성을 증명하는 사례"라고 주장했다죠?

=. 사전 문의가 아니라 사후 통보였다는 문 후보의 해명에 대해선 전날 송 장관이 공개한 문건과 메모를 근거로 "기권 방침을 이미 북측에 통보했다면 북한이 왜 우리를 위협하고 '남쪽 태도를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했겠는가. 상식적으로나 논리적으로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반박했습니다.

아울러 당시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이 2007년 11월20일 기권으로 결정했다고 브리핑했다는 언론 보도를 근거로 문 후보의 해명이 거짓이라고 공격했습니다. 정 위원장은 "이 내통 의혹은 대선 전에 반드시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 대북문제 최고 의사결정에 관한 중대한 거짓말을 두고 북풍공작, 색깔론이라고 하며 덮으려는 것이야말로 정치공작"이라고 말했습니다.

-. 그는 이어 외교부, 국방부, 통일부, 국가정보원 등 관련 기관에 당시 노 전 대통령이 주재한 회의록 일체를 공개할 것을 요구한 뒤 "대통령 후보로서 국민에게 거짓말하는 문 후보는 대한민국 국정을 문란하게 한 죄로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죠?

=. 그렇습니다. 한국당은 해당 4개 상임위 간사들을 중심으로 당내에 '문재인 북한내통 국기문란 사건 TF'를 구성하고 24일 각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4개 상임위 소집과 국조 또는 특검 추진 문제를 협의할 예정입니다.

이 본부장은 "가장 유력한 후보가 거짓말을 하고 북한과 내통했다는 것을 국민들께 낱낱이 밝혀서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게 하자는 게 목적"이라면서 "문 후보가 TV토론에서 관련 기관에 자료가 있으니까 홍준표 후보가 확인하면 될 것이 아니냐고 했다. 그래서 관련 기관들에 자료를 즉각 공개할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습니다.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도 "문 후보는 토론회에서 두 차례나 중대한 거짓말로 국민들에게 진실을 호도하는 발언을 했다"며 "긴급의원총회를 소집해 규탄의 뜻을 밝힐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 자유한국당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