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환(35·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에릭 테임즈(31·밀워키 브루어스)를 삼진 처리하며 3번째 세이브를 올렸습니다.

-. 오승환은 22일 미국 위스콘신 주 밀워키의 밀러 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밀워키 브루어스와 방문 경기에 6-3으로 앞선 9회말 등판해 1이닝을 1피안타 무실점 3탈삼진으로 막았다면서요?

=. 첫 타자 올랜도 아르시아와 맞선 오승환은 시속 137㎞ 슬라이더로 헛스윙 삼진을 잡았습니다.

후속타자 헤수스 아길라는 시속 152㎞ 빠른 공으로 헛스윙 삼진 처리했습니다. 오승환은 조너선 빌야에게 좌전 안타를 맞아, 시즌 첫 무피안타 경기 달성에는 실패했습니다.

-. 그리고 출루를 허용한 탓에 에릭 테임즈와 첫 대결을 했다고요?

=. 오승환은 KBO리그를 평정한 마무리였지만, 2014년 일본프로야구에 진출했습니다. 테임즈는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시즌 동안 KBO리그에서 뛰고 올해 메이저리그에 재입성했습니다.

첫 대결에서는 오승환이 웃었습니다. 오승환은 테임즈를 직구 두 개로 압박해 2스트라이크를 잡은 뒤 슬라이더로 유혹했습니다. 테임즈는 슬라이더는 잘 참았습니다. 그러나 오승환의 4구째 시속 135㎞ 체인지업에 배트를 헛돌려 삼진을 당했습니다.

-. 시즌 초 다소 불안하게 출발했던 오승환은 최근 3경기 연속 세이브, 2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며 정상궤도에 진입하고 있다고요?

=. 오승환은 시즌 평균자책점을 8.10에서 7.04로 낮췄습니다. 이날 마이크 머시니 세인트루이스 감독의 투수 기용은 오승환의 탄탄한 입지를 확인하는 계기였습니다.

머시니 감독은 6-2로 앞선 8회말에 '전 마무리 투수' 트레버 로즌솔을 투입했습니다. 로즌솔은 1실점을 했고, 세이브 상황이 됐습니다.

-. 머시니 감독은 세이브 상황이 된 9회가 되자 주저하지 않고 오승환을 마운드에 올렸다면서요?

=. 오승환은 깔끔한 투구로 화답했습니다. 무시무시한 홈런, 안타 행진을 벌이고 있는 테임즈는 하루 쉬어갔습니다.

테임즈는 오승환에게 삼진을 당하는 등 5타수 무안타 3삼진에 그쳤습니다. 볼넷도 얻지 못해 13경기 출루 행진도 끊겼습니다.

-. 이날 세인트루이스 승리의 주역은 선발 투수 애덤 웨인라이트였다죠?

=. 5이닝 6피안타 2실점 9탈삼진을 기록한 웨인라이트는 타석에서도 결승 홈런을 치는 등 3타수 2안타 4타점으로 맹활약했습니다.

웨인라이트는 0-1로 뒤진 3회초 1사 2루에서 좌월 결승 투런포를 쏘아 올렸습니다. 3-1로 앞선 5회 1사 만루에서는 좌전 적시타로 2타점을 추가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