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농구 창원 LG 사령탑을 맡은 현주엽 신임 감독이 다음 시즌 '봄 농구'를 목표로 내세웠습니다.

-. 현주엽 감독은 24일 잠실야구장 내 미팅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목표를 너무 크게 잡으면 안 될 것이다. 올해 6강 플레이오프에 못 갔다"면서 "LG의 전력이면 단기전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면서요?

현 감독은 LG의 전력에 대해 "장점은 김시래 조성민 김종규 등 선수 개개인의 능력이 상당히 좋다"면서 "단점은 수비다. 팀플레이에 약점이 있는 만큼 보완하겠다"고 팀 운영 방향을 내비쳤습니다.

=. 휘문고와 고려대를 나온 현 감독은 1998년 SK에서 프로 선수 생활을 시작했으며, 이후 골드뱅크, KTF(이상 현 kt)를 거쳐 2005-2009년 LG에서 뛴 뒤 현역에서 은퇴했습니다. 이후 방송 해설을 하며 농구계 활동을 이어왔지만, 지도자로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현 감독은 올 시즌 정규리그 8위에 그치는 등 최근 2년 연속 플레이오프 무대를 밟지 못한 LG를 이끌 중책을 맡았습니다.

-. 그는 1990년대 스타플레이어들이 감독이 되는 데 대해 "이상민 감독의 서울 삼성을 꼭 이기고 싶다"면서도 "형들에게 배운다는 생각으로 하면 좋은 지도자가 될 것이다. 서장훈 형도 (감독으로) 오고 싶어한다"고 웃었다면서요?

=. 그는 또 "가장 많이 기대한 것도, 실망한 것도, 또 발전해야할 것도 김종규다"면서 김종규의 분발을 당부했습니다.

현 감독은 "지도자 경험이 없는데 은퇴한 LG에서 지도자 생활을 할 수 있게 배려해줘 너무 감사드린다"면서 "재미있는 경기, 좋은 경기로 보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이날 행사장에는 LG 주장 기승호를 비롯해 조성민 김종규 등 선수들도 참석해 현 감독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며 환영했습니다.

 

▲ 농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