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이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4강전에서 맨체스터시티(맨시티)를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 아스널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2017시즌 FA컵 준결승 맨체스터시티와 경기에서 연장 11분에 나온 알렉시스 산체스의 결승 골에 힘입어 2-1로 승리했다고요?

=. 아스널은 토트넘을 꺾고 결승전에 선착한 첼시와 다음 달 27일 우승 트로피를 놓고 싸우게 됐습니다.

-. 아스널은 경기 초반 수비에 중점을 뒀다죠?

=. 수비라인을 당겨 골문을 지켰으나, 견고했던 아스널의 수비는 크로스 하나로 무너졌습니다. 0-0으로 맞선 후반 17분, 상대진영에서 공격을 이어가다 공을 뺏겨 역습을 허용했습니다.

맨시티 야야 투레는 정확한 크로스로 세르히로 아궤로에게 공을 전달했고, 아궤로는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를 놓치지 않고 선취골을 터뜨렸습니다.

-. 아스널은 9분 만에 동점 골을 터뜨렸다죠?

=. 체임벌린의 오른쪽 크로스를 상대 문전으로 쇄도하던 나초 몬레알이 오른발로 건드려 득점으로 연결했습니다.

양 팀은 전후반을 1-1로 마친 뒤 연장전에 돌입했습니다. 승리의 여신은 아스널을 향해 웃었습니다.

-. 아스널은 연장 전반 11분 왼쪽 측면에서 프리킥 기회를 얻었다면서요?

=. 네, 그렇습니다. 외질의 크로스를 로랑 코시엘니가 헤더로 떨궜고, 공을 잡은 대니 웰벡이 산체스에게 패스했습니다. 산체스는 문전에서 오른발로 마무리해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 축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