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 라파엘 나달 상대로 잘 싸웠으나 분패
상태바
정현, 라파엘 나달 상대로 잘 싸웠으나 분패
  • 박상욱 기자
  • 승인 2017.04.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94위·삼성증권 후원)이 세계적인 톱 랭커 라파엘 나달(5위·스페인)를 상대로 잘 싸웠으나 분패했습니다.

-. 정현은 28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바르셀로나오픈(총상금 232만 4천905 유로) 대회 5일째 단식 8강전에서 나달에 0-2(6<1>-7 2-6)로 졌다고요?

=. 생애 첫 투어 대회 단식 4강 진출에 도전한 정현은 1세트 타이브레이크까지 나달을 괴롭혔으나 마지막 고비를 넘기지 못했습니다.

나달은 이 대회에서 9번이나 우승한 선수입니다. 클레이코트에 특히 강해 클레이코트에서 열리는 메이저 대회 프랑스오픈을 9차례나 제패했고, 지난주 끝난 롤렉스 마스터스에서도 10번 우승했습니다.

-. 바르셀로나 오픈은 게다가 메인 코트의 명칭을 아예 '라파엘 나달 피스타'로 정하는 등 정현으로서는 사실상 나달의 안방에서 '클레이코트의 황제' 나달을 상대한 셈이군요?

=. 그러나 정현의 초반 기세는 매서웠습니다. 나달의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하며 게임스코어 3-1로 앞서 나간 것입니다.

'호랑이 굴'에서 호랑이를 잡는 이변이 일어나는 듯했으나 경기력을 회복한 나달이 이내 게임스코어를 3-3으로 돌려놨고 이후 타이브레이크 끝에 1세트를 선취했습니다.

-. 1세트 초반 흐름을 이어가지 못한 정현은 결국 2세트를 게임스코어 2-6으로 내주면서 1시간 45분만에 경기를 마쳤다죠?

=. 그렇습니다. 이번 대회 4강은 앤디 머리(1위·영국)-도미니크 팀(9위·오스트리아), 나달-호라치오 제발로스(84위·아르헨티나)의 대결로 확정됐습니다.

 

▲ 테니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