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29·볼티모어 오리올스)가 2경기 연속 멀티출루(한 경기 출루 2회 이상)에 성공했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김현수는 30일(한국시간) 미국 뉴욕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와 방문 경기에서 7번 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 1볼넷으로 두 차례 1루에 출근했다고요?

=. 2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벌인 김현수의 타율은 0.257(35타수 9안타)로 소폭 상승했습니다. 김현수는 2회 초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맞이한 첫 타석에서 양키스 선발 우완 마이클 피네다를 상대로 볼넷을 골라냈습니다.

볼 카운트 2볼-2스트라이크에서 피네다는 결정구 슬라이더를 연달아 2개 던졌고, 김현수는 유인구를 침착하게 골라냈습니다. 4회 초 두 번째 타석에서는 피네다와 8구 대결을 벌인 끝에 스트라이크존을 통과한 공을 그대로 지켜봐 삼진으로 물러났습니다.

-. 김현수는 팀이 1-7로 뒤진 6회 초 2사 1루 세 번째 타석에서 우완 애덤 워런의 초구를 밀어쳐 좌익수 앞 안타로 이날 경기 두 번째 1루 베이스를 밟았다죠?

=. 곧이어 요나탄 스호프의 몸에 맞는 공과 폭투로 김현수는 3루까지 갔지만, 칼렙 조지프가 삼진으로 물러나 득점은 올리지 못했습니다.

-. 김현수는 8회 초 마지막 타석에서 내야 땅볼로 물러났다고요?

=. 네, 볼티모어(14승 8패)는 4-12로 패해 양키스(15승 7패)에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선두 자리를 내줬습니다.

특히 양키스 에런 저지는 시즌 10호 홈런을 터트려 이 부문 아메리칸리그 단독 1위에 올랐습니다. 메이저리그 전체 1위는 홈런 11개를 날린 에릭 테임즈(밀워키 브루어스)입니다.

 

▲ 야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