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3일 만에 승리투수가 된 류현진(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예상치 못한 부상자 명단(DL)에 올랐습니다.

-. LA 다저스는 2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류현진이 왼쪽 엉덩이 타박상으로 10일짜리 DL에 올랐다. 조시 필즈를 트리플A에서 빅리그로 콜업했다"고 밝혔다죠?

=. 류현진은 전날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홈경기에 선발 등판, 5⅓이닝을 1실점으로 막았습니다. 안타와 볼넷을 3개씩 내줬고 삼진을 올 시즌 최다인 9개(종전 7개)나 잡았습니다.

모처럼 팀 타선의 도움도 받아 973일 만에 승리도 챙겼습니다. 류현진은 스프링캠프부터 선발 경쟁에 뛰어들어 5선발 자리를 꿰차고 5경기에서 1승 4패 평균자책점 4.05를 올렸습니다. 승운이 따르지 않았지만, 최근 3경기 연속 5이닝 이상을 소화하는 등 준수한 성적을 냈습니다.

-. 하지만 시즌 첫 승 하루 뒤에 비보가 날아들었다죠?

=. 엉덩이 타박상을 입은 류현진의 몸 상태가 어느 정도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현재로서는 류현진의 부상이 '슬라이딩 후유증'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류현진은 전날 필라델피아전에서 4회 중전안타를 치고 출루해 앤드루 톨스의 타구 때 2루를 향해 슬라이딩하다 엉덩이가 그라운드에 먼저 떨어져 충격을 받았습니다.

-. 당시에는 큰 문제 없이 투구를 이어갔지만, 현지 기자들은 SNS에 "류현진이 슬라이딩에서 충격으로 DL에 올랐을 수 있다"고 추측했다고요?

=. 류현진이 부상자명단에 오른 것은 메이저리그 진출 이후 6번째입니다. 일단 수술을 받은 어깨나 팔꿈치 쪽 통증이 없다는 점은 불행 중 다행입니다.

그러나 류현진이 2014년 8월 16일 오른쪽 엉덩이 부상으로 개인 두 번째 DL에 오른 적이 있다는 점은 우려스럽습니다.

-. 많은 전문가가 어깨 혹은 팔꿈치 부상을 당했을 때, 하체 쪽에 부하가 와 엉덩이나 허벅지 쪽에 통증을 느낀다고 전한다죠?

=. 이럴 경우, 재활에 열흘 이상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