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나쁘지 않은 경기력에도 좀처럼 득점포를 가동하지 못하고 있는 손흥민(토트넘)이 강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를 상대로 시즌 20호골을 정조준합니다.

-. 토트넘은 15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토트넘의 화이트 하트 래인에서 2016-2017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유와의 홈경기를 치른다죠?

=. 네, 손흥민은 지난달 중순까지 리그 4경기에서 5골을 터뜨리는 절정의 골 감각을 과시했습니다.

지난달 6일 스완지시티전에서 리그 9호(시즌 16호) 골로 기성용(스완지시티)의 아시아 선수 프리미어리그 한 시즌 최다 골(8골) 기록을 갈아치웠고, 15일 본머스전에서는 시즌 19호(리그 12호) 골로 차범근의 한국인 유럽 무대 한 시즌 최다 골 기록과 타이를 이뤘습니다. 그러나 손흥민은 이후 4경기에서는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습니다.

-. 지난달 22일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첼시전에서는 생전 처음 윙백 수비수로 나섰지만, 무리한 태클로 페널티킥을 내주고 후반 교체돼 나왔다면서요?

=. 26일 크리스털 팰리스와 원정경기에선 후반 교체 출전했지만 별다른 활약이 없었고, 나흘 뒤 아스널전에서도 선발로 나서서 수차례 역습 찬스를 만들었지만,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직전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 역시 풀타임을 소화하며 좌우 측면을 헤집고 다녔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히는 등 득점과 인연이 없었습니다. 토트넘은 웨스트햄전 패배로 리그 9연승을 마감하며 우승컵에서 다소 멀어졌습니다.

-. 토트넘으로서는 맨유전 승리로 2위 자리를 굳히고, 올 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승리로 장식할 필요가 있다고요?

=. 이날 경기 후 118년 역사의 화이트 하트 래인이 철거에 들어가는 만큼, 손흥민이 골을 넣는다면 이 경기장의 마지막 득점자로 기록될 수 있습니다.

또 손흥민이 한 골을 추가해 20호 골을 달성하면 차범근(1985-1986시즌 분데스리가)의 유럽 무대 한 시즌 최다골(19골)과 박지성의 한국인 역대 프리미어리그 통산 최다골(8시즌·27골) 기록을 동시에 넘어서게 됩니다.

-. 한편 손흥민의 올 시즌 두 번째 '이달의 선수상' 수상 가능성은 여전하다죠?

=. 지난달 중반까지 최고의 득점력을 선보였던 손흥민이 노리는 4월 이달의 선수 수상자는 13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영국 매체 미러는 한 베팅업체 자료의 배당률 자료를 인용해 크리스티앙 벤테케(크리스털 팰리스)가 1.4배로 가장 수상 확률이 높게 나왔다고 소개했습니다. 세르히오 아궤로(맨체스터 시티)는 배당률이 2.0배, 에덴 아자르(첼시)는 5.0배, 크리스티안 에릭센(토트넘)은 6.0배였고 손흥민은 10.0배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축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