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이 사우샘프턴을 꺾고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4위 희망을 이어갔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아스널은 11일(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의 세인트 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2017 프리미어리그 사우샘프턴과의 원정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면서요?

=. 아스널은 리그 3경기만을 남겨놓은 상황에서 승점 66을 기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 65)를 제치고 5위로 올라섰습니다.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위해서는 최소 리그 4위 안에 들어야 합니다. 현재 아스널은 4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69)에 승점 3, 한 경기를 더 치른 3위 리버풀(승점 70)에 승점 4점이 뒤져있는 만큼 남은 경기를 모두 이기고 다른 팀들의 결과를 지켜봐야 하는 처지입니다.

-. 아스널은 이날 후반 15분 문전에서 메주트 외칠의 패스를 받은 알렉시스 산체스가 한 번 접는 동작으로 수비수 2명을 속이고 왼발 슈팅, 결승골을 넣으며 앞서나갔다죠?

=. 산체스는 이날 득점으로 2011-2012시즌 리그 득점왕에 올랐던 로빈 판페르시(30골) 이후 다섯 시즌 만에 아스널에서 리그 20호골 고지를 밟은 선수가 됐습니다.

또한 아스널은 후반 35분 대니 웰백과 교체 투입된 올리비에 지루가 3분 만에 추가골을 뽑아냈습니다.

-. 산체스가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올린 공을 애런 램지가 오른쪽 측면에서 헤딩 패스했고, 이 공을 문전에서 높이 뜬 지루가 헤딩 슈팅으로 마무리했다고요?

=. 네, 아르센 벵거 아스널 감독은 경기 후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4위 경쟁에 대해 "남은 모든 경기에서 이기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면서 "주말 스토크시티전에서 다시 시작하겠다"고 의욕을 보였습니다.

벵거 감독은 이어 산체스에 대해 "포기를 모르는 선수다. 항상 막기 까다롭다"면서 "좁은 공간과 문전에서의 움직임이 매우 좋다. 문전에서 공을 잡으면 매우 위협적"이라고 칭찬했습니다.

 

▲ 축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