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잉글랜드)의 주장 웨인 루니(32)가 다음 시즌에도 팀에 남고 싶다는 희망을 밝혔습니다.

-. 루니는 셀타 비고(스페인)와의 2016-2017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4강 2차전을 하루 앞둔 11일(한국시간) 기자회견에서 이에 대한 질문을 받고 "나는 이 팀에 13년간 있었다. 당연히 남고 싶다"고 답했다고 ESPN이 전했다죠?

=. 루니는 1월 스토크시티전에서 자신의 맨유 250호골을 기록해 보비 찰턴이 1972-1973시즌 세웠던 맨유 개인 최다골 기록(249골)을 넘어섰습니다.

대기록 달성 후 주급이 30만 파운드(약 4억4천만원)에 달하지만 주전 경쟁에서 밀린 루니가 이적할 것이라는 관측이 끊임없이 나왔습니다.

-. 루니의 행선지로는 과거 소속팀이던 에버턴을 비롯해 미국, 중국 리그 등이 거론돼왔다면서요?

=. 네, 루니는 기자회견에서 "UEFA 유로파리그 결승에 오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회에서 우승할 엄청난 기회다"면서 출전시간에 대해서는 "더 뛰고 싶지만, 경기장 안팎에서 팀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프리미어리그 4위 이내 순위를 장담할 수 없는 맨유로서는 유로파리그 우승이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죠?

=. 그렇습니다. 루니는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대해 "유일한 초점"이라면서 "챔피언스리그 복귀는 중요하다. 팀은 거기에 속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리그를 통해 진출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