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29·볼티모어 오리올스)가 8경기 만에 찾아온 선발 출전 기회를 놓치지 않고 멀티출루(한 경기 2출루 이상) 활약을 펼쳤습니다.

-. 김현수는 15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의 카우프먼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2017 메이저리그 캔자스시티 로열스와 방문경기에 6번 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전, 2타수 1안타 1볼넷으로 활약했다고요?

=. 이날 경기로 김현수는 타율을 0.222에서 0.234(47타수 11안타)로 끌어 올렸습니다. 시즌 초반까지만 해도 벅 쇼월터 볼티모어 감독은 좌타자 김현수를 플래툰 시스템(동일 포지션에 2명 이상의 야수를 두고 투수 유형에 따라 번갈아 기용하는 작전)에 따라 우완 투수 선발 등판일에 선발 출전시켰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외야수 경쟁자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김현수는 좀처럼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습니다.

-. 좌완 투수가 선발로 나서는 날 뿐만 아니라 우완 투수가 나와도 그는 벤치를 지키는 날이 늘어났다죠?

=. 6일 시카고 화이트삭스전이 최근 마지막 선발 출전일이었던 김현수는 이날 캔자스시티가 베테랑 우완 크리스 영을 선발로 내정한 덕분에 8경기 만에 선발 출전할 수 있었습니다. 김현수는 1-0으로 앞선 2회초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첫 타석을 맞아 중견수 쪽 안타를 때렸습니다.

지난 5일 보스턴 레드삭스전 이후 열흘 만에 터진 안타입니다. 4회초에는 무사 1, 2루에서 잘 맞은 타구를 날리고도 중견수 라인드라이브로 물러난 김현수는 5회초 2사 1루에서 이번 시즌 5번째 볼넷을 골라냈습니다.

-. 김현수는 7회초 타석에서 대타 트레이 만치니와 교체됐다고요?

=. 팀은 난타전 끝에 8-9로 져 4연패에 빠졌습니다. 추신수(35·텍사스 레인저스)와 오승환(35·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은 팀 승리 속에 하루씩 쉬었습니다.

추신수는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 홈경기에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추신수의 결장은 지난달 29일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전 이후 16경기 만입니다.

-. 추신수는 최근 3경기 연속 안타를 때리지 못하는 등 타격 페이스가 다소 꺾였다죠?

=. 텍사스 벤치에서는 추신수에게 재충전할 시간을 주기로 했습니다. 추신수의 시즌 성적은 타율 0.244(119타수 29안타), 4홈런, 14타점, 18득점입니다.

텍사스는 오클랜드에 6-4로 역전승을 거두고 6연승을 달렸습니다. 오승환의 소속팀 세인트루이스는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컵스와 홈경기에서 5-0으로 완승했습니다. 전날 시즌 10세이브 고지를 밟은 오승환은 세이브 요건이 충족되지 않아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 한편 마이너리그 트리플A에서는 빅리그 승격을 꿈꾸는 황재균(30)이 이틀 연속 홈런포를 가동했다고요?

=. 네, 맞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산하 트리플A 새크라멘토 리버 캣츠에서 뛰는 황재균은 콜로라도 주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시큐리티 서비스 필드에서 열린 콜로라도 스프링스 스카이 삭스(밀워키 브루어스 산하)와 방문 경기에 2번 타자 3루수로 출전, 홈런을 포함한 4타수 2안타를 치고 2타점 1득점을 올렸습니다.

1번 타자 3루수로 뛴 전날 같은 팀과 경기에서 트리플A 30경기 만에 처음으로 홈런포를 터트리는 등 6타수 3안타에 3타점 2득점을 기록한 데 이어 연이틀 맹타를 휘둘렀습니다.

-. 전날에는 결승 홈런을 터트렸고 이날은 두 차례나 동점을 만드는 타점을 기록하는 등 이틀 연속 역전승에 큰 힘을 보탰다죠?

=. 시즌 타율은 0.298에서 3할대(0.305·128타수 39안타)로 뛰었습니다. 또한 미네소타 트윈스 산하 트리플A 로체스터 레드윙스 소속 박병호(31)는 비로 경기가 연기돼 휴식했습니다.

 

▲ 야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