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인 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평년기온을 넘기며 더워질 것으로 보이는데, 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강원 영서 남부와 충북 동부, 경상 일부 지역에는 오후에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올 수 있다고요?

=. 예상 강수량은 5㎜ 내외이며,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습니다.

-. 낮 최고기온은 19도에서 27도의 분포를 보이며 주말로 갈수록 더워질 전망이라죠?

=. 아침까지 서해안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 지역에서도 안개가 곳곳에 낄 수 있어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전 해상에서 곳곳에 안개가 낄 전망이어서 항해나 조업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오존 농도는 서울과 인천, 경기, 대전, 충북, 광주, 전북, 부산, 경남에서 '나쁨' 수준을,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 오존 농도가 '나쁨'이면 장시간 또는 무리한 실외활동을 자제하는 게 바람직하다고요?

=. 그렇습니다. 오존에 반복 노출 시 호흡기와 피부, 눈·코 등 감각기관에 손상을 줍니다. 오존은 배기가스, 화학 공정 등에서 배출된 화합물이 자외선과 반응해 생깁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 걸쳐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 날씨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