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 잘 던지고 방망이 솜씨도 좋은 일본야구의 팔방미인 오타니 쇼헤이(23·니혼햄 파이터스)를 두고 미국프로야구의 영입전이 일찌감치 달아오르는 분위기입니다.

-. 일본신문 산케이스포츠는 "지난 시즌 108년 만에 월드시리즈를 제패한 미국프로야구 시카고 컵스의 국제 스카우트가 닛폰햄의 2군 시설을 찾아 왼 허벅지 근육을 다쳐 재활 중인 오타니를 지켜봤다"고 17일 보도했다고요?

=. 신문에 따르면 미국 메이저리그뿐만 아니라 오릭스 블루웨이브, 닛폰햄 등 일본프로야구에서도 뛰었던 페르난도 세기뇰 컵스 국제 스카우트는 16일 일본 지바 현 가마가야시에 있는 닛폰햄의 2군 훈련장을 방문했습니다.

그는 "경기에서 오타니를 볼 수 없어 컨디션이 어떤지를 보러왔다"면서 백네트 뒤의 방에 자리를 잡고 오타니의 일거수일투족을 살폈습니다.

-. 오타니는 지난해 투수로 10승 4패에 평균자책점 1.86, 타자로 타율 0.322에 22홈런과 67타점의 성적을 남겼다죠?

=. 올 시즌이 끝나면 오타니는 비공개 경쟁입찰인 포스팅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사전 접촉을 금지하는 규정 때문에 아직 선수 측과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메이저리그 구단의 오타니에 대한 관심은 뜨겁습니다.

-. 관계자가 오타니를 직접 보려고 일본의 2군 훈련장까지 방문한 메이저리그 구단은 컵스가 처음이 아니라면서요?

=. 지난 11일에는 텍사스 레인저스의 존 대니얼스 단장이 일본까지 날아가 구단 스카우트 등과 함께 닛폰햄 2군 캠프에서 오타니의 상태를 점검하고 돌아갔습니다.

대니얼스 단장은 2011년 시즌 종료 후 포스팅시스템으로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일본인 투수 다르빗슈 유를 영입하는 데 성공했던 인물입니다.

 

▲ 야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