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전성기를 누렸던 레전드 티에리 앙리가 조제 모리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감독을 비판했습니다.

-. 특히 최고 몸값을 기록하며 맨유에 입단한 폴 포그바를 잘못 활용했다고 쓴소리를 남겼다면서요?

=. 앙리는 23일(한국시간)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를 결산하며 "맨유는 잉글랜드 축구리그컵(EFL)에서 우승했고 유로파리그 결승에도 진출했다"라며 "프리미어리그에선 좋지 않은 성적을 냈지만, 이만하면 성공적인 시즌이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 그러나 올 시즌 맨유에 부임한 모리뉴 감독에 관해선 날을 세웠다죠?

=. 앙리는 "맨유는 포그바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했다. 그는 수비형 미드필더가 아니다. 좀 더 앞 선으로 그의 위치를 옮겼어야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맨유는 포그바를 좀 더 깊이 있게 쓰지 못했고, 몸값을 못한다는 비판을 듣게 했다"라며 "포그바는 올 시즌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새 시즌엔 좀 더 나은 플레이를 펼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전력에서 제외된 웨인 루니에 관해선 팀을 떠나도 된다고 조언했다고요?

=. 그는 "팀의 일부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면 떠나야 한다. 존 테리가 첼시를 떠난 것처럼 고민을 해봐야 하는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 축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