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인 29일은 대구와 구미 등 경북 일부 지역의 한낮 기온이 34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적으로 맑고 더운 날씨를 보입니다.

-. 이날 최저 기온은 12∼21도, 최고 기온은 24∼34도로 각각 예보됐다고요?

=. 서울이 29도, 춘천 30도, 청주 32도, 대전 31도, 대구 34도, 광주 32도, 전주 30도 등 기온이 크게 오릅니다.

기상청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면서 "당분간 일부 지역의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올라 일교차가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강한 햇살에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한다고요?

=. 자외선 지수는 대부분 지역에서 오전에 '약간 나쁨' 수준을 보이다가 오후 들어 '매우 나쁨'으로 오를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오존 농도 역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나쁨' 수준을 보였던 전날보다 더 높을 것이라고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는 내다봤습니다.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하거나 격한 운동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출근길 운전에 주의해야 한다. 서해안과 강원 영동에서는 바람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신경 쓰는 게 좋겠다죠?

=.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는 0.5∼1.0m로 각각 일겠습니다.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으니 만조 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을 보였던 전날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 날씨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