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백악관 고위관리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정책 목표는 정권교체가 아닌 비핵화라고 밝혔다고 미국의 소리(VOA) 방송이 3일 보도했습니다.

-. 미국 국가안보회의(NSC) 멤버인 크리스토퍼 포드 백악관 대량살상무기·확산금지 담당 수석국장은 2일(현지시간) 워싱턴 카네기평화재단에서 열린 미국 군축협회 연례회의 기조연설에서 대북정책을 설명하며 이같이 밝혔다면서요?

=. 포드 국장은 북한 정권에 강력한 경제적·외교적 압박을 가해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낮추기 위한 진지한 대화가 재개되도록 하는 게 트럼프 행정부의 접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그는 이어 "(북한의) 위협은 점증하고, 문제는 악화하며 긴장도 고조되고 있어 현상유지는 안정이 아니다"라며 미 당국이 북한의 군사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돈줄을 보다 효율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죠?

=. 포드 국장은 또 미·중 두 나라가 협력해 북한 문제를 해결하는 게 중국이 바라는 안정과 이익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이해시킬 수 있다면 다른 다양한 진전들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특히 그는 오바마 행정부의 대북 '전략적 인내' 정책과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정책에 어떤 차이가 있느냐는 질문에 "인내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개입해 북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게 명확한 차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백악관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