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정부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각료이사회에 참석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 등 정책 방향을 소개합니다.

-. 기획재정부는 송인창 기재부 국제경제관리관(차관보)을 수석 대표로 하는 정부 대표단이 2017년 OECD 각료이사회에 참석한다고 6일 밝혔다면서요?

=. 각료이사회는 35개 회원국 각료들이 모여 세계 경제 이슈에 대해 논의하는 연례행사로, 오는 7일부터 이틀간 프랑스 파리 OECD 본부에서 열립니다.

이번 각료이사회에는 회원국뿐만 아니라 인도·브라질 등 비회원국 각료, 세계무역기구(WTO), 국제통화기금(IMF) 등 국제기구 주요 인사들이 참석합니다. 회의는 '성공적인 세계화 만들기 : 모두에게 더 나은 삶(Making Globalization Work : Better Lives for All)'을 주제로 총 10개의 세션으로 진행됩니다.

-. 세계 경제에 대한 진단과 경제성장률 등이 담긴 세계 경제 전망(Economic Outlook)도 발표된다고요?

=. 우리 정부는 경제전망과 포용적 성장을 위한 정책 방안을 논의하는 세션 등에 참석해 사람 중심 경제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강조하고 일자리 창출과 소외계층 배려 등 정책도 소개합니다.

또 세계화의 긍정적 효과를 강조하며 보호 무역주의 배격을 위한 국제사회의 공조를 촉구할 예정입니다. 7일에는 다국적 기업의 국제적 조세회피(역외 탈세)를 방지하기 위한 국제공조 체계인 벱스(BEPS) 다자협약 서명식이 열리며 우리 정부는 주OECD 대사가 협약에 서명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