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19일 "문재인 정부 출범 초기 사드 배치 결정 과정에 대한 공개적 조사 지시와 문정인 통일외교안보 특보의 돌출 발언으로 미국이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어제 문 대통령이 강경화 외교부 장관 임명을 강행한 것은 야당 주장을 외면한 '오기의 정치' 발로다. 외교장관은 외교·안보 문제를 해결할 탁월한 역량을 갖춰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죠?

=. 그는 "과연 문재인 정부가 이명박·박근혜 정부와 뭐가 다른가. 여당이 되니 정부 감싸기에 급급한 더불어민주당 책임도 적지 않다"고 비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작년 인사청문회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조윤선·김재수 장관을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임명하자 '불통 행보가 심해진다'며 해임 건의까지도 언급했었다. (당시 여당이었던) 새누리당과 지금 민주당이 뭐가 다른가"라고 꼬집었습니다.

-. 그는 "조속히 운영위를 소집해 청와대의 인사검증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안경환 전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도덕성과 강 장관의 능력을 제대로 검증했는지, 대통령의 인사 5대 원칙을 무시했는지 따지겠다"고 밝혔다면서요?

=. 그는 또 "남은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송영무 국방부 장관·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국회가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