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18일 "국민 혈세로 철밥통 공무원을 늘리는 것은 신중해야 한다"며 추가경정예산에 포함된 공무원 증원 예산 80억원에 대한 반대 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강조하며 "정부조직법은 수량 관리를 환경부에 넘기는 것은 맞지 않다"면서 "이 두가지는 양보할 수 없는 최후의 선이고, 여당이 이 부분에 관해 주장을 철회하지 않으면 오늘 중 처리가 어려울 것"이라고 못박았다죠?

=. 주 원내대표는 또 남북 대화 제안에 대해서도 "불과 2주전에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했는데 이 시점에 저자세로 대화를 구걸하는 것처럼 보이는 게 시기적으로 적절한지 논란이 인다"면서 "지금은 강한 압박과 제재로 대화밖에는 출구가 없다는 것을 알게하는 게 중요하지, 이전의 실패를 되풀이하는 유화 국면은 맞지 않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현 청와대에서 박근혜 정부 시절 청와대 문건을 잇달아 공개하는 것에 대해서도 "이 정부는 얼마 전에 청와대에 가니 서류 한 장 남기지 않고 모두 없앴다고 비판했다"면서 "그런데 이제 남은 것을 대통령 기록물 관리법에 맞게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하지 않고 재판에 활용하려는 듯해 상반된 태도를 보인다"고 비난했습니다.

-. 그는 "정권을 마칠 때 서류를 없애야 하느냐, 아니면 뒤 정부에 도움이 돼야 하느냐"면서 "이런 것을 재판에 이용하지 말고 장기적으로 어떻게 이용하는 게 청와대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대통령이 소신있게 일할 수 있도록 하는지 돌아보면서 처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면서요?

=. 그렇습니다. 아울러 주 원내대표는 차관급 인사에 대해선 "이전 정권의 수첩 인사가 이제는 연고 인사, 코드 인사로 바뀌었을 뿐"이라며 "국민이 눈을 부릅뜨고 보고 있으니 이런 인사는 즉시 포기하고 중단하라"고 언급했습니다.

 

▲ 주호영 원내대표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