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20일 추가경정예산안 협상과 관련해 "왜 세금으로 공무원을 증원하는 데 매달려 나머지 11조원 추경을 무작정 방치하고 있나"라며 "정부와 여당은 지금이라도 무책임한 공무원 증원을 포기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향후 30년간 500조원이 넘는 부담을 안기는 공무원 증원을 임기 5년인 문재인 정부가 아무런 동의 없이 취임 두 달만에 추경이라는 편법으로 추진하는 것은 무책임한 인기 영합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면서요?

=. 그는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추경이 통과되면 경제성장률이 3%로 올라간다고 했다"며 "그렇다면 공무원 증원이 포함되지 않더라도 조속히 통과시키는 것이 옳지 않나"라고 강조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우리 당의 대선공약을 언급하며 '반대를 위한 반대'라고 비난했지만, 이는 사실관계를 왜곡한 악의적인 언론플레이"라며 "국민의당은 안전과 사회복지 서비스 강화를 위해 인력을 확충하자고 했지, 세금으로 공무원 일자리를 늘리자고 공약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 김 원내대표는 "어제 대통령과 여야 대표가 회담하면서 대통령이 '5대 원칙에 대해 유감이라고 말씀드렸다'고 발언한 것으로 발표가 됐다"며 "그런데 제가 확인해보니 대통령이 지난 5월29일 '국민께 양해를 당부드린다'고 변명한 것은 있지만 사과나 유감표명은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죠?

=. 그는 그러면서 "대통령 본인이 사과의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이미 한 것으로 또 잘못 생각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지금이라도 국민께 책임있는 입장 표명을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다음달로 예정된 전당대회와 관련해서는 "재정이 취약한 만큼 어떻게 하면 돈이 들지 않는 전당대회가 될 수 있을지 논의해봐야 한다"며 "선관위가 운영하는 '케이보팅(온라인 투표 시스템)'도 적극 채택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아울러 당비를 납부하는 당원을 우대하는 전대가 됐으면 한다"며 "전당대회 일정이 아주 촉박해 조속히 룰을 만들어야 한다. 지도체제를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도 논의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