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은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사퇴를 다시 촉구했습니다.

국민의당 김유정 대변인은 18일 "식약처장이 ‘국내산 계란은 안심’이라는 무책임한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지 않았다면 사태가 이렇게까지 확대되지는 않았을 일"이라며 류 식약처장의 사퇴를 주장했습니다.

김유정 대변인은 "정부는 살충제 계란 전수조사 운운하며 수습을 호언장담하더니 식약처장은 거짓말 일색이고 농식품부는 조사도 통계도 엉터리다."면서 "어떤 말을 믿어야 할지 불안하고 혼란스럽다."고 말했습니다.

김유정 대변인은 "류영진 식약처장은 아무 전문성 없이 대선캠프출신이라는 이유 하나로 임명되었다."면서 "‘국민건강을 책임질 사람’이라더니 국민 혈압상승의 주범이 되었다."거 지적했습니다.

김유정 대변인은 "정권과 코드가 맞아서 임명한 식약처장이 기본적인 사태파악도 못하고 거짓말하는 사이 여당은 전 정권 탓을 하며 책임 떠넘기기에만 급급하고 있다."며 "한심하기 이를 데 없고 부끄러운 줄 알아야한다. 오죽 한심하면 총리마저 나서서 식약처장을 비판했겠는가."고 비판했습니다.

김유정 대변인은 "거짓말과 무능으로 국민을 혼란에 빠뜨린 식약처장이 하루 빨리 물러나는 것이 국민건강의 지름길"이라며 "정부는 더 이상 우왕좌왕 하지 말고 신속·정확·정직한 대처로 살충제 계란파동을 수습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