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관,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호텔외식관광 분야 전국 '1위'

김선아, 현빈, 다니엘 헤니, 성유리, 서현진, 공효진, 이선균, 박선영, 윤은혜, 공유, 윤시윤, 유진 등의 공통점은? 

요리나 호텔 관련된 드라마와 영화로 성공한 연예인들입니다. 

최근에는 요리연구가이자 프랜차이즈로 성공한 기업가 백종원씨를 비롯해 수많은 요리 관련 전문가들이 채널을 돌리면 나올 정도로 방송계를 휩쓸고 있을 정도입니다.

또 하나 젊은이들에게 새롭게 떠오른 호텔리어. tv드라마 탓도 있지만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직종으로 환영받고 있습니다.

각종 요리와 음료, 호텔 등 최근 젊은이들의 로망직종 중의 하나인 요리와 관광, 호텔 직종 전문가들을 모두 양성, 배출하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입니다.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학장 이형근)는 2년제 전문학사과정 교육기관으로 호텔조리학과과정과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제과제빵, 카페디저트), 호텔식음료학과과정(와인소믈리에, 커피바리스타),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4개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 아웃바운드 여행업과 호텔업, 관광산업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사업 등 특화된 호텔관광레저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국내 대형 여행사로 유명한 모두투어그룹계열 호텔외식관광 전문학교로 신뢰를 더 하고 있습니다.

전국 100개 직업전문학교 중 호텔외식관광 분야 1위 등 민.관 평가기관 ‘우수’ 

개교 7년째인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호관)는 특급호텔 수준의 최신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교육 프로그램의 창의성과 교육 사업에 대한 적극성·진정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호텔서비스 인력양성 우수기관' 및 '국외여행인솔자(Tour Conductor) 교육기관'으로 선정 되었으며, 고용노동부로부터는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전문브랜드 평가에서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직업전문학교 브랜드 빅데이터평판 9월 분석결과, 전국 직업학교 100개 중 호텔외식관광 분야 전문학교 중  당당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직업전문학교 브랜드 빅데이터평판 9월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717 미디어지수  113,695  소통지수 193,806 커뮤니티지수 843,8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0,097 로 분석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사대상 직업학교 전체 순위는 서호관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이어 2위이지만 호텔외식관광 분야 전문학교 중에서는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가 가장 높게 평가됐고 그 뒤를 이어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고려직업전문학교,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글로벌푸드아트수도직업전문학교 순입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는 전문평가기관입니다.

이에대해 이형근 학장은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가 실력과 시설, 취업뿐만 아니라 브랜드 측면에서도 최우수 학교로 인정받고 있는 것"이라며 "앞으로 해외 유명 대학 및 세계적인 호텔들과 협력을 계속 확대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이형근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 학장

최고급 스타 강사와 육성프로그램  ‘글로벌 인재 육성’

서호관은 스타 강사와 글로벌 호텔 진출을 위한 원어민 강사진 등 교수진 구성도 돋보입니다.

서울 그랜드워커힐호넬 셰프이자 2015 상해 셰프 월드챔피언 이산호 교수를 비롯해 일본 유명 파티쉐 장인의 손길로 유명한 아오이토리(aoitori) 대표 셰프 코바야시 스스무 교수, 영국 세계대회 슈가크래프트 1급 지도사 김지혜 교수, 라테아트 월드 챔피언, CAFE wooden TAMOwner Owner Barista 김지훈 교수 그리고 서호관 외국어교육센터 B.Eustace 교수 등이 포진하고 있다.

교수진들은 교육과 분야별 사업은 물론 방송계에서 특히 인기가 높아 서호관을 더욱 빛내고 있습니다.

서호관은 글로벌시대에 맞춰 세계 어느 유명 관광호텔에 진출해도 손색이 없도록 꼭 필요한 고급인재 육성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과정은 호텔급 조리 실습실 보유로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호텔제과제빵과정은 슈가크래프트 전문과 명문제과제빵전문학교 목표로, 카페디저트과정은 시대의 변화로 외식산업의 큰 분야가 된 카페디저트 과정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관광식음료전공 와인소믈리에과정에서는 와인, 매너, 서비스의 전문지식을 가진 식음료 산업의 꽃 소물리에로, 커피바리스타과정은 최고의 리더가 최신 설비의 실습으로 선망의 커피바리스 전문가 양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관광경영전공 호텔경영과정은 현장에 강한 글로벌 호텔리어로, 관광경영과정은 세계화 시대에 맞는 체계적인 관광교육을 통해 최고의 호텔리어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모두투어그룹 광범위한 네트워크, 취업 희망과 다양한 기회 될 것”

이형근 학장은 "본교는 26년간 한결같이 정도(正道)만을 걸어 온 모두투어의 설립자, 우종웅 회장의 '호텔관광산업 인재양성을 통한 사회공헌'의 뜻을 이어받아 산업현장 밀착형 취업교육과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진력하고 있다"면서 "모두투어그룹의 관광 서비스 산업 전 분야에 걸친 광범위한 네트워크가 학생들의 취업의 희망을 키워 나가는데 다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