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의원, 망언 사과하고 법적 책임 져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은 이번 주로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 회동의 자유한국당의 참서을 촉구했습니다.

▲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

공보국은 25일 현안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대표 간의 회동은 ‘안보와 협치’ 시스템을 구축하라는 국민의 요구"라며 "적폐를 걷어내는 일과 안보 등 초당적 ‘협치’ 현안에 대한 해법논의를 연계하는 것은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다. 제1야당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공보국은 또 "2012년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청와대가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선거 개입 댓글 공작에 개입한 정황이 내부 문건을 통해 드러났다"면서 "이명박 대통령과 청와대는 사이버사령부의 활동에 구체적인 지시를 내렸다는 사실이 드러난 만큼, ‘침묵’할 것이 아니라 직접 해명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공보국은 노무현 전 대통령 자살 원인과 관련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의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공보국은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의 노무현 전 대통령과 유가족에 대한 막말과 망언은 국회의원으로서 최소한의 자질마저 의심하게 한다"며 "이명박정부 정무수석, 국회 사무총장, 집권여당 원내대표를 역임했던 정 의원의 망동은 국회의 품격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행위"라고 지적했습니다.
 
공보국은 "정치적 지향을 넘어서 최소한의 금도마저 져버린 정 의원은 이미 국회의원으로서 품격을 상실했다"면서 "당장 저급한 정치적폐 행위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공보국은 또 "나아가 스스로 상응하는 정치적 책임을 지고, 사실왜곡 등에 대한 법적 책임을 감수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