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개성공단 전력공급 의혹 사실관계 밝혀야"

자유한국당은 북한의 개성공단 재가동을 강력히 비난했습니다.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7일 "북한의 개성공단 재가동은 명백한 남북합의사항 위반이자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이라며 "개성공단 의류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이 완성되어 수출될 경우 유엔 안보리 결의안을 정면으로 위배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개성공단은 작년 2월 운영 중단 이후 남북 합의에 따라 운영되어야 하며, 북측 임의로 재개할 수 없다"며 "특히 개성공단 내에는 우리 기업 124개의 공장 시설과 각종 물품 등이 남겨져 있는데, 이번 공단 재개로 북한은 허락 없이 우리 기업의 재산권을 침해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정부는 ‘공식적으로 확인한 바 없다’고 답하고 있다. 정부는 고삐 풀린 망아지처럼 날뛰는 북한을 어떻게 대응할 것이냐"면서 "5천만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는 물론, 남북과 국제사회의 합의를 깨면서까지 개성공단을 멋대로 재가동하는 북한을 정부는 계속 믿고 신뢰할 것이냐"고 따졌습니다.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정부는 우리 측에서 북한의 평화변전소로 공급하던 전력이 중단됐는데도 북한이 어디서 전기를 공급받아 개성공단을 재가동했는지 살펴봐야 한다"며 "전기 공급에 대해 다양한 의혹들이 쏟아지고 있는 만큼 정부는 명확한 사실관계를 밝혀주길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