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1년 광주대단지사건 당시 제일실업학교 교장이었던 최규성 옹과 조명천 성남문화원 초대원장과 만나

경기도 성남시 더불어민주당 지관근 의원은 25일 1971년 광주대단지사건 당시 제일실업학교 교장이었던 최규성 옹(사진 가운데)과 조명천 성남문화원 초대원장과의 만남을 통해 성남의 역사와 정체성 정립을 위한 의견을 개진했습니다. 

지 의원은 “성남 역사바로알기와 광주대단지사건의 역사적 재조명을 통해 성남 역사정체성을 새롭게 정립하고 오늘날 신도시 개발의 균형발전과 성장 그리고 공생의 가치를 확립하기 위한 만남이었다”고 취지를 밝혔습니다. 

지 의원은 “최근 광주대단지사건을 다룬 연극 ‘황무지’가 오는 11월 14일, 15일에 서현동 분당소극장에서 열리는 등 지역의 역사와 뿌리를 찾는 행보들이 이어지고 있다”며 “빈민의 땅이던 성남에서 노점상과 이주노동자로 시작해 30년 넘게 살아온 시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역사 찾기에 함께 힘을 보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 의원은 빈민운동으로 성남과 인연을 맺은 지 의원은 사회복지활동을 이어가다 15년 전부터 시의원으로 활동하며 지역민들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각계각층 인사들과 만남을 갖는 등 다양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