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해결을 위해 성별과 연령의 구분을 떠나 모든 국민이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

자유한국당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갑)이 1일 오전 11시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모어베이비 국민서약운동포럼’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 자유한국당 이명수 국회의원

이명수 의원은 “모어베이비 국민서약운동은 기존의 저출산 대책들과 달리 서약을 통해 온 국민이 출산과 육아에 대한 지금까지의 고정관념과 사회적 인식을 바꾸고 궁극적으로는 대한민국을 아이를 낳고 기르기 좋은 나라로 만들고자 하는 민간운동 캠페인”이라며 “저출산 해결을 위해 성별과 연령의 구분을 떠나 모든 국민이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이다”라며 행사취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이명수 의원 외에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의원, 국민의당 이언주 의원, 바른정당 정운천 의원 등이 공동대표를 맡았고, 고문단으로 황교안 전 국무총리, 더불어민주당 원혜영 의원, 주대준CTS인터내셔날 회장이, 홍보대사로는 이동국 선수 등이 참여했습니다.

이명수 의원은 “이 운동의 성격상 출산, 육아 관련 정책개발 및 입법지원 활동이 중요한 만큼 현역 의원들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면서 “이 운동이 일회성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 가능하고 실효성이 있는 운동으로 성장 시키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 운동에 동참하고자 하는 분들은 국민 누구나 인터넷 홈페이지(www.morebaby.co.kr)와 오프라인 등에서 참여할 수 있고, 향후 각 지역별로 서약 운동과 차량용 스티커 붙이기 등이 전개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