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보복과 인사 참사, 쇼만 가득했던 6개월로 기억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보복의 칼'을 내려놓고, '협치'를 통해 '일'을 하자고 촉구했습니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문재인 정부 출범 6개월이 지났다. 많은 국민들은 지난 6개월을 정치보복과 인사 참사, 쇼만 가득했던 6개월로 기억하고 있다"면서 "그 사이 내년도 예산안 처리 시한은 20여일 앞으로 다가왔고 각종 민생 법안은 국회에 산적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13일 "지금 대한민국의 현실은 국회가 하루 24시간을 국가안보와 경제활성화를 위해 써도 부족하다"면서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보수 세력 궤멸을 위한 정치보복의 칼을 내려놓고, 야당과 협치를 하며 국가와 국민을 위해 일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상황이 이런데도 입법으로 책임져야할 더불어민주당은 청와대와 정부를 말리지는 못할망정 도리어 ‘방송장악문건’, ‘적폐현황문건’을 만들어 정치보복에 앞장서고 있다. 협치의 손을 내밀어도 모자란데 도리어 정치보복의 칼을 휘두르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내년도 예산 심의에서 꼼꼼한 심사를 통해 퍼주기, 포퓰리즘 예산을 철저히 막고 대한민국 발전에 필요한 곳에 예산이 쓰이도록 열과 성을 다할 것"이라며 "책임 있는 제1야당으로서 국회에 계류되어있는 서비스산업발전법안, 규제프리존법안, 노동개혁법안 등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만드는 주요 법안 처리에도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쟁점법안에 대해서도 국민만을 바라보고 여야가 합의할 수 있는 건 조속히 처리하고 이견이 있는 경우에는 협의를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