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해당 행위를 이유로 당원권이 정지된 김현아 의원에 대한 징계를 풀었는데, 한국당은 12일 여의도 당사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김 의원에 대한 '당원 징계처분 취소안'을 의결했습니다.

-. 홍준표 대표와 5명의 최고위원 전원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 함진규 정책위의장, 염동열 최고위원이 찬성 의견을 냈고, 이재영 최고위원은 안건을 조금 더 숙성시키자며 보류 의견을 냈다고요?

=. 그러나 김태흠 최고위원은 "김 의원이 해당 행위를 한 부분이 엄중하고, 비례대표 제도를 희화화했다"며 "다른 사건과의 형평성을 감안할 때 징계를 풀어주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반대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홍 대표는 "김태흠 최고위원의 말도 상당히 일리가 있지만, 징계처분 취소안에 과반이 찬성하는 만큼 안건을 통과시키자"면서 징계처분 취소안을 의결했다고 복수의 참석자들이 전했습니다.

-. 김 의원은 앞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정국 당시 바른정당에 합류할 의사를 밝히면서 당적은 한국당에 둔 채 바른정당 행사에 참여해 논란에 휩싸였다죠?

=. 이 때문에 김 의원은 지난해 1월 해당 행위자로 지목돼 당 윤리위로부터 '당원권 정지 3년'의 중징계를 받았습니다.

한편 한국당은 이날 회의에서 곽대훈 의원을 조직 담당 사무부총장으로 임명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홍 대표가 최고위원회의를 정례적으로 개최하지 않고 필요할 때만 비공개로 소집하는 데 대한 쓴소리도 나왔습니다. 비정기적으로 비공개회의를 열게 되면 언로가 막히고, 당내 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사당화 논란이 제기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김태흠 최고위원은 회의 직후 기자들을 만나 "가급적이면 공개적으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며 "계속 비공개회의를 한다면 홍 대표의 독단과 전횡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고요?

=. 그러나 홍 대표는 "인사 문제 등은 공개회의에서 결정하기 힘든 부분이 있다"며 "원내 전략은 원내대책회의에서 논의하고, 당 지도부는 지방선거에 올인하겠다는 입장"이라면서 김 최고위원의 제안을 사실상 거부했습니다.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