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국무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개헌안을 발의하는 데 대해 "절차도 방식도 얼렁뚱땅"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원내대책회의에서 "청와대가 사흘에 걸쳐 홈쇼핑 광고를 하듯 개헌 TV쇼를 벌인데 이어 법제처 심사도 하는 둥 마는 둥, 국무회의도 하는 둥 마는 둥 하다가 '문재인 관제개헌안'을 오늘 국회로 던진다"며 이같이 말했다면서요?

=. 네, 그는 "나라의 틀을 바꾸는 개헌안을 반나절 심사와 의결을 거쳐 국회에 던진다는 것"이라며 "현 정권이 개헌을 얼마나 가볍고 우습게 여기고 있는지 어처구니가 없을 따름이다. 헌법은 대통령 시행령이 아니라는 점을 인식해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그는 이어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국회 모두 안중에 없고 오로지 지방선거와 대통령 권력에만 집착하고 있다"며 "제왕적 대통령을 없애자고 개헌을 하려는 마당에 문 대통령은 점점 더 제왕적 대통령이 돼가고 있다. 이렇게 오만방자한 정권이 있었느냐"고 주장했습니다.

-. 그는 그러면서 "독단과 아집으로 밀어붙일 것이 아니라 국민이 원하는 개헌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며 "한국당은 국회 논의를 통해 국민에게 권력을 되돌려드리는 개헌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죠?

=. 김 원내대표는 또 자당과 경찰 간 갈등의 도화선이 된 울산 경찰의 울산시 외압 의혹 사건 수사와 관련해 '피해자가 피해 사실을 부인하고 있다'는 일부 언론 보도를 인용한 뒤 "울산 경찰이 김기현 울산시장 비서실을 압수수색한 것은 정치적으로 기획된 공작수사임이 여실히 드러났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피해자를 조작하면서까지 사건을 조작하는 울산 경찰의 공작적 행태를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며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황운하 울산경찰청장, 송철호 민주당 울산시장 예비후보의 3각 커넥션으로 이 정권이 울산 시민에게 무엇을 강요했는지 진실은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천안함 피격 8주기를 맞아 이날 회의 시작에 앞서 천안함 46용사에 대한 묵념을 제안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