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를 60여 일 앞두고 경기도 구리지역에서 시장 예비후보자와 출마 예정자에 대한 루머와 고소·고발이 잇따르는 등 과열되고 있습니다.

-. 11일 현재 구리시장 예비후보 등록자는 더불어민주당 권봉수 전 시의원·신동화 시의원·민경자 시의원·안승남 도의원, 자유한국당 나태근 변호사 등 총 5명이라고요?

=. 이 가운데 최근 구리지역에는 권봉수 예비후보가 경선 과정에서 20% 감산 적용으로 본선에 진출하기 어렵다는 루머가 퍼지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경선 세칙에는 5년 내 탈당했던 자는 득표수의 20%를 감산한다는 규정이 있다. 단, 당의 요청으로 복당한 자는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 권 예비후보는 2014년 탈당했다가 2016년 총선 때 당의 요청으로 복당했다죠?

=. 권 예비후보는 최근 성명을 내 "구리시민은 악의적인 루머에 현혹될 만큼 무지하지 않다"며 "구리시민을 우롱하는 허위사실을 유포하면 선거법에 따라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특히 유권자시민행동 구리·남양주지부는 지난 6일 백경현 현 시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의정부지검에 고발했다고요?

=. 네, 백 시장은 자유한국당 후보로 출마할 예정입니다. 유권자시민행동은 보도자료를 내 "지난해 11월 13일 구리시가 남양주시와 공동으로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 후보지로 선정되자 백 시장은 이튿날 기자회견을 열어 유치 확정이라고 공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들은 "행정법상 입지 선정은 유치 확정이 아니다"며 "아직 여러 절차가 남았고 마지막에 관보나 공보 고시로 법적 효력이 부여돼야 유치가 확정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이에 대해 백 시장 측은 "지난 2월 구리선관위에 고발된 뒤 중앙선관위로부터 공직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는다는 판단을 받은 사안"이라며 "이를 다시 검찰에 고발한 것은 흠집 내기에 불과하다"고 반박했다죠?

=. 이밖에 더불어민주당 구리시 지역위원장이자 6·13 지방선거 경기도당 공천심사위원장인 윤호중 의원과 박영순 전 구리시장이 특정 후보를 지지하고 있다는 루머가 공공연하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