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은 12일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에서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에게 자진 사퇴를 촉구하는 쪽으로 당론을 모았습니다.

-. 정의당 정책위원회는 앞서 지난달 30일 김 원장에 대한 기대와 당부를 밝혔으나, 지난 9일 당 논평에서 "김 원장이 뚜렷이 드러나는 흠결을 안고 제대로 직무를 수행할지 의문"이라고 부정적 입장으로 선회했다면서요?

=. 지난 10일 의원총회에서도 김 원장의 해명을 더 들어보자며 입장을 유보한 정의당은 각종 의혹이 추가로 제기되자 다른 야당들과 같이 사퇴 촉구 쪽으로 기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정의당 내부에는 김 원장의 외유성 해외 출장이 부적절하다는 데 모두 공감하면서도 해임이나 자진 사퇴 요구까지 할지에 관해서는 막판까지 이견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이정미 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에 출연해 "김 원장이 임명 이후 불거진 의혹을 잠재울 어떤 해결 능력도 보여주지 못했다"며 "이제 결자해지의 시간이 오지 않았는가 한다"고 말했다죠?

=. 반면 노회찬 원내대표는 KBS 라디오 인터뷰에서 "해임까지 이를 정도의 사안으로 볼 것인지 사과하고 재발 방지하는 것으로 일단 갈 것인지 여러 의견이 있다"고 말해 온도차를 보였습니다. 또한 이날 상무위에서도 참석자들 간에 난상토론이 벌어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정의당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