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영강변 수영고가교 아래 유휴공간이 복합생활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하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부산시는 19일 오후 2시 수영고가교 아래(수영구 망미동 603-2 일원)에서 '수영고가교 하부 B-Con 그라운드 조성사업' 기공식을 한다고 18일 밝혔다면서요?

=. 수영고가도로 하부 B-Con 그라운드 조성사업은 1980년 고가도로 건설 이후 방치된 공간으로 있던 고가도로 아래 유휴공간을 복합생활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망미교차로 등 이 일대는 수영강 건너편의 센텀지구와 불과 1㎞ 거리에 있고 폐공장을 문화공간으로 바꾼 'F1963'이나 역사문화공원인 수영사적공원 등이 인접해 있지만 고가도로로 인해 시야가 막히고 인근 지역과 교류가 단절돼 낙후된 지역으로 분류됐습니다.

-. B-Con 그라운드는 컨테이너형 복합생활문화공간으로 체험·축제마당, 청년창작·창업공간, 쇼핑몰, 주민휴게·체육 시설 등이 들어선다죠?

=. 전체 대지면적은 1만6천㎡이고 건물면적 1천997㎡의 지상 2층 구조입니다. 6m짜리 컨테이너 176개와 3m짜리 컨테이너 18개 등 철골구조 가설건축물로 지어집니다.

부산시는 B-Con 그라운드 조성사업을 위해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역관광개발사업에 선정된 뒤 지난해 설계를 마치고 이번에 첫 삽을 뜨게 됐습니다.

-. 전체 사업비는 90억원이 들며 2019년 완공 예정이라고요?

=. 네, 이와 관련 부산시 관계자는 "B-Con 그라운드 사업으로 수영고가도로 아래 공간의 경관을 개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변의 역사 문화시설과 연계한 관광 자원화에도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