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는 18일 전 더불어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사건인 이른바 '드루킹 사건'과 관련, "원조적폐는 그렇다 치고 적폐청산을 한다는 세력의 여론조작에 국민은 더 배신감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 조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이 2012년 대선 전부터 시작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면서 "대한민국이 대통령 직선제인지 '대통령 댓글제'인지 헷갈린다"면서 이같이 밝혔다면서요?

=. 그는 "검찰은 드루킹 조직이 지난 대선 때도 매크로 프로그램을 활용한 댓글조작을 했는지, 자금 출처는 어딘지, 민주당 김경수 의원과 관계의 진실은 무엇인지, 인사청탁과 댓글조작의 대가성 여부까지 낱낱이 파헤쳐야 한다"면서 "검찰이 정권의 눈치를 보거나 수사가 미진하면 국정조사와 특검도 불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조 대표는 또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의 사퇴와 관련,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검증에 재검증을 했는데도 김 전 원장의 불법을 못 걸러냈다"고 말했다죠?

=. 네, 그는 "음주운전도 3번이면 아웃인데 인사검증은 몇 번 더 실패해야 아웃인가. 낙마제조기 조국 수석을 즉각 경질하고 청와대 인사라인을 전면 쇄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