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은 27일 더불어민주당이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사건)에 대한 특검 요구를 거부한 것과 관련, "민주주의에 대한 불복"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드루킹·김경수 게이트'는 국민 여론을 조작해 민주주의의 근간을 파괴했다는 본질적 측면에서 (보수정권 시절) 국정원 댓글공작 사건과 조금도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면서요?

=.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복심인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관련된 이 사건이 특검 대상이 아니면 도대체 특검해야 할 사건은 무엇인가"라며 "(야권의 특검 요구는) 대선불복이 아니고, 민주당의 특검 거부가 민주주의에 대한 불복"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역사적인 남북 정상회담의 성공을 위해 야권이 정쟁을 자제하기로 했지만, 그렇다고 범죄 행위마저 눈 감는다는 것은 결코 아니다"며 "민주당은 정상회담으로 국면 전환을 기다리며 어물쩍 넘길 일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명심해야 한다"고 특검 수용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 박주선 공동대표도 "의혹이 꼬리를 물고 이어져서 오히려 이 정권의 도덕성과 정통성 자체에 대해서도 의문을 제기하는 여론이 확산, 파급하고 있다"며 "정부와 여당을 위해서라도 특검과 국정조사는 하루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죠?

=. 그는 또 "검찰과 경찰의 드루킹 사건 수사 자세에 변화가 없다면 드루킹 사건 직무유기, 증거 인멸의 공범으로 검경 수사책임자에 대한 형사 조치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 바른미래당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