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로 대변되는 가치소비가 대세였던 적이 있다. 하지만 지금은 가성비 뿐 만 아니라 마음의 만족을 중시하는 ‘가심비’까지 충족시켜야 소비자들의 발길을 잡을 수 있다.  

불황이 길어지면서 가성비 좋은 음식과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값이 싸더라도 품질이 떨어지지 않는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인데, 요즘은 가격이 비싸더라도 기꺼이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현 시대의 대세 소비는 가성비와 가심비 소비를 융합한 소비다.  물건 하나를 사더라도 꼼꼼하게 비교하면서 마음의 만족을 얻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바른 스시 전문점을 표방하는 ㈜리코플레이트의 ‘청담정스시’는 스시 마니아들 사이에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시키는 외식업체로 입소문이 나있다. 청담본점, 가로수길 점, 공덕점, 신당동점, 대전 봉명점, 대전둔산점에 이어 최근 논현점을 오픈 했는데 논현점 오픈은 강남권에 ‘청담정스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리코플레이트’의 포석으로 해석된다.
 

‘청담정스시’는 스시의 전문성이 강조된 회전초밥집이며, 저렴한 가격으로 혼밥, 혼술, 회식 등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세트메뉴는 8천 원부터 1만원 대까지 다양한 금액대에 포진해 있고, 초밥과 우동, 소바, 튀김류를 즐길 수 있다.

 

‘청담정스시’는 고객이 안내 받은 자리에 앉아 주문을 하면 눈앞에서 음식을 조리해 서비스한다. 식재료의 신선도 확인과 조리사들의 위생 조리 상태를 직접 확인 할 수 있어 먹는 맛은 물론 보는 맛까지 보장하고 있다. 또한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에 맞춰 운영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직장인들에게는 고급스러움을, 가족과 오붓한 외식을 원하는 가족고객에게는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선사한다. ‘청담 정스시’는 퀄리티 대비 저렴한 가격에 초밥을 즐기면서 상황에 따라 원하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를 아울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청담정스시’는 점심에 회전초밥, 세트 메뉴외에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사케동, 라멘(면류), 일본식 돈까스 메뉴 등이 제공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청담정스시’ 관계자는 “<청담이상>을 성공시킨 본사의 노력으로 청담정스시 역시 점차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착한 가격과 좋은 품질로 고객들에게 만족을 전해드리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