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4일 자유한국당 등이 요구하는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사건) 특검과 관련, '대선 불복 특검'은 받을 수 없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습니다.

-. 홍 원내대표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마치 대선을 부정하는 듯한, 지난 대선에 불복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는 특검으로 야당이 요구하는 것이 있다"고 말했다면서요?

=. 이는 지난 8일 국회 정상화를 위한 여야 간 협상이 결렬된 이후 바른미래당에서 "문재인 대통령도 특검 대상"이라는 말이 나온 것을 염두에 둔 발언이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촛불 혁명과 국민에 의해서 탄생한 정부이지, 댓글 공작을 통해서 탄생한 정부라고 생각하는 국민은 없을 것"이라며 "드루킹 특검을 하게 된다면 실체적 진실이 무엇인지 (파헤치고), 거기에 해당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형사적인 책임을 물어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그는 '특검 수용을 완전히 못 한다는 것은 아니고 대선 불복 특검은 불가능하다는 얘기냐'는 물음에 "그렇다"고 답했다죠?

=. 그렇습니다. 또한 홍 원내대표는 이날이 시한인 지방선거 출마 국회의원 4명의 사직 안건 처리를 위한 본회의 개의가 필요하다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그는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이것(출마 의원의 사직 안건 처리)은 마쳐놓고 협상해서 가장 이른 시일 내에 국회를 정상화해야 하겠다는 생각"이라며 "지금 정부로서는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너무나 급하다. 사실은 특검보다도 추경을 통과시키기 위해서라도 하루빨리 국회가 정상화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