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이컬쳐뉴스/이지폴뉴스】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향림)가 일상 생활 속의 숨은 영웅을 찾는 제3회 ´볼보 포 라이프 어워즈´를 개최한다.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볼보 포 라이프 어워즈´는 우리 주위의 안전, 환경,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헌신하고 노력하는 숨은 인물을 선정해, 그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보다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

본 행사는 미국에서 최초로 시작, 올해 6회째를 맞는 자선 행사로 자리잡았다. 전세계에서 미국을 제외한 한국이 본 행사를 주최하는 유일한 국가이다.

▲ 제3회 ´볼보 포 라이프 어워즈´ 개최 공식 홈페이지
추천은 지난 6일부터 오는 11월 11일까지 볼보 포 라이프 어워즈 공식 웹사이트(www.volvoforlife.co.kr) 내 추천양식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할 수 있으며, 접수된 추천서를 바탕으로 서면조사, 현장조사 등 총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년도 최종 수상자 후보 가운데 아깝게 탈락한 후보도 다음해 후보자로 자동 추천이 되는 규정이 신설됐다. 즉, 제5회 대회에서 수상자를 제외한 최종후보자는 이번 6회 대회에 후보자로 자동추천이 된다.

최종수상자는 12월 11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오는 12월 18일 수상자들과 유관 단체 관계자, VIP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제3회 볼보 포 라이프 어워즈(The 3rd Volvo for life Awards) 는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대상 그랜드위너(Grand Winner) 1명에게는 상금 2,000만원과 상패가, 안전, 환경, 삶의 질 등 각 분야별 영웅(Hero) 1명씩에게는 각각 1,0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질 예정이다.

심사위원으로는 환경재단 최열 대표, 어린이안전재단 고석 대표, 연세대학교 가정의학과 윤방부 교수, 볼보자동차코리아 이향림 대표 등 각 분야의 명망 있는 인사들이 참여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향림 대표는 "각박한 이야기들만 들리는 요즘, 따뜻하고 아름다운 소식들을 널리 알려 보다 희망찬 사회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 이 상은 볼보자동차가 자동차의 안전, 환경, 품질에만 관심을 가지는 데 머무르지 않고, 나아가 우리 사회의 안전, 환경, 그리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앞으로도 매년 본 행사를 개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http://www.iculturenews.com
이정민기자 com423@empal.com
제보 및 보도자료 아이컬쳐뉴스 & webmaster@iculturenews.com<저작권자 ⓒ 아이컬쳐뉴스>
아이컬쳐뉴스 기사 더 보기

     [이지폴뉴스]   아이컬쳐뉴스-이정민기자   com423@empal.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