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인수위, 28일까지 2차례씩 회의 진행
상태바
이재명 인수위, 28일까지 2차례씩 회의 진행
  • 박환희 기자
  • 승인 2018.06.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당선인의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인 '새로운 경기 위원회(상임위원장 조정식)'는 22일 도청 22개 실·국과 16개 직속기관의 업무보고 청취에 들어갔습니다.

-. 새로운 경기 위원회의 안전행정·문화복지·노동경제환경·기획재정·농정건설·교육여성 등 6개분과는 이날부터 소관 실·국과직속기관별로 업무보고를 받고 28일까지 2차례씩 회의를 진행한다고요?

=. 1차 회의에서는 도청의 기존 사업 보고 및 검토가 이뤄지고, 2차 회의에서는 이 당선인의 공약 이행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갑니다.

새로운 경기 위원회 김남준 공보실장은 "이 당선인 취임 전에 공약 이행계획에 대한 큰 틀의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며 "인수위가 다음 달 30일까지 운영되는 만큼 이후 분과별로 도청 실·국과 공약 실현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그릴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 김 공보실장은 "이 당선인의 성남시장 재임 당시 공약 이행률은 민선 5기 96%, 민선 6기 94%였다"며 "이 당선인이 '지키지 못할 것은 약속하지 않고, 약속한 것은 반드시 지킨다'는 철칙을 가진 만큼 인수위는 공약의 실질적 구현 방안 수립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고 덧붙였다죠?

=. 네, 그렇습니다. 6개 분과 외에 평화통일특구·새로운경기·교통대책·4차산업혁명·평화경제·평화안보 등 인수위의 6개 특위도 곧 일정을 마련해 특위별 현안을 점검하고 공약 실현에 나설 계획입니다.

 

▲ 이재명 경기지사 당선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