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백암재단(이사장 이원준)은 다음 달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수원시 팔달구 백암재단 청소년 미술관에서 세 번째 '미술톡(TALK)' 전시회를 연다고 29일 밝혔습니다.

-. 미술톡의 '톡(TALK)'은 Teaching(가르침), Achieving(성취), Learning(배움), Knowledge(지식)의 머리글자를 딴 약자로, 국내 유일의 청소년 미술관이자 청소년이 미술로 시민과 소통하는 공간을 의미한다고요?

=. 네, 백암재단은 지난해 7월 '제24회 홍재미술대회 수상작품 전시회'와 올 1월 '몽골 청소년 한글 손글씨 및 그림 특별전'에 이어 이번에 세 번째로 '제25회 홍재미술대회 수상작품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 백암재단은 작품 전시 기회를 마련하기 힘든 미술 전공 청소년들에게 무상으로 전시공간을 제공하고자 지난해 7월 미술톡을 개관한 이래 청소년들의 다양한 미술작품을 전시하고 지역사회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죠?

=. 그렇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조선 정조대왕의 호(號)인 '홍재(弘齋)'의 뜻을 받든 '홍재미술대회'를 통해 선정된 48개 수상작을 전시함으로써 정조의 얼과 사상을 계승하고, 화성이라는 세계문화유산을 지닌 수원의 향토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미술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