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7일 북한 주민의 인권 증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는 우리 정부의 입장에 대해 미국의 대북 인권압박에 편승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미국의 시대착오적인 인권 소동에 편승하는 동족대결 책동'이란 제목의 논평에서 "남조선에서 '북 인권 개선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는 불순한 언사들이 공공연히 튀어나오고 있다"고 밝혔다면서요?

=. 이 매체는 그러면서 "조선반도의 안정과 평화번영과 직결된 조미(북미) 대화 흐름을 적극 살려 나가야 할 이때 동족으로서 미국의 반공화국 '인권' 놀음에 편승해 나서는 것은 실로 어리석고 무분별한 행위로밖에 달리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매체는 이어 "대화의 간판을 걸어놓고도 '인권 개선' 따위의 상대방에 대한 모략·중상에 계속 매달린다면 어렵게 쌓기 시작한 신뢰가 무너지고 극적으로 조성된 긍정적 정세 흐름에 역류가 발생하는 일밖에 더 있겠는가"라며 "남조선 당국은 이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 이 매체는 전날 논평에서는 미국 국무부가 최근 북한을 16년 연속으로 '최악의 인신매매 국가'로 지정한 것 등을 거론하며 미국을 향해 "상대방을 자극하고 우롱하는 시대착오적인 대조선 '인권' 놀음을 걷어치워야 한다"고 촉구했다죠?

=. 앞서 통일부는 지난달 29일 "북한 인권문제를 소홀히 하거나 선후를 정한 적은 없다"라며 "정부는 북한인권법상 규정된 북한 주민의 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고 있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 북한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