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세계마술챔피언십' 9일 화려한 막 올린다
상태바
'부산세계마술챔피언십' 9일 화려한 막 올린다
  • 황경숙 기자
  • 승인 2018.07.0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술계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세계 최대 마술 행사인 '2018 부산세계마술챔피언십'이 오는 9일 부산에서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부산 벡스코 등에서 세계마술연맹(FISM) 2018 부산세계마술챔피언십이 열린다고 7일 밝혔다면서요?

=. 부산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해운대구,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50여 개국 2천300여 명의 마술사들이 참여합니다.

3년마다 열리는 세계마술챔피언십은 전 세계 마술사들이 국제마술대회, 총회, 갈라쇼, 경연, 세미나, 마술 산업전 등을 펼치는 세계 최대 마술 축제입니다. 특히 대륙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21개국 120여 명의 정상급 마술사들이 행사 기간에 8개 부문으로 나눠 펼치는 경연과 갈라쇼는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입니다.

-. 해운대구 구남로에서는 '이상한 나라의 마술사'를 주제로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무료 마술공연과 버스킹 공연이 이어진다죠?

=. 환상의 나라로 진입하는 미로와 서커스, 불쇼, 국악공연 등이 함께 어우러져 온 가족이 마술의 세계에 빠져드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세계마술연맹과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이번 행사를 기념해 오는 15일 오후 2시 30분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세계 최정상급 초청 마술사 10여 명과 대회 수상자가 함께하는 '부산세계마술챔피언십 파이널 갈라쇼'를 마련합니다.

-. 이날은 세계적으로 극찬을 받은 마술사의 하이라이트와 마술계에 혜성처럼 나타난 고수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면서요?

=. 강열우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집행위원장(부산예술대 교수)은 "3년 전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등과 힘을 합쳐 어렵게 세계 최대 마술 행사를 유치했다"며 "한국에서 다시는 보기 힘든 공연으로 가족들이 함께 최고의 마술을 볼 좋은 기회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세계마술챔피언십 개최를 기념하는 마술공연인 '라 그랑드 일루전(La Grande Illusion)'이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8일까지 영화의전당에서 열리며, 세계마술챔피언십에 참가하는 마술사 중에 세계 유수 언론에서 주목받는 최고의 마술사 10여 명이 신비한 마술을 선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