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문학축제인 효석문화제가 9월 1∼9일 '인연, 사랑, 그리고 추억'을 주제로 강원 평창에서 열립니다.

-. 평창군은 20일 이효석문학관 세미나실에서 '제20회 효석문화제 핵심콘텐츠 개발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면서요?

=. 기본계획안에 따르면 올해 20회를 맞는 효석문화제는 주제처럼 소설 같은 인연을 맺고 메밀꽃밭에서 사랑을 확인하며 봉평장에서 추억을 쌓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펼쳐지게 됩니다.

KTX 강릉선 개통으로 향상된 접근성을 바탕으로, 수도권 관광객에 집중하는 홍보마케팅도 전략으로 내세웠습니다.

-. 축제 기간 철도역과 축제장 간 셔틀버스 운영 등 세밀한 교통체계 운영전략도 함께 내놓았다죠?

=. 체험형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주변 관광지와 음식·숙박업과 연계해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공을 들일 계획입니다.

이번 보고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2018년 문화관광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데다 동계올림픽 개최로 효석문화예술촌 조성 등 기반시설과 관광 인프라에 변화가 생겨 새로운 프로그램 기획이 필요해 마련됐습니다.

-. 보고회에서는 오순환 용인대 교수의 핵심콘텐츠와 마케팅 안 발표에 이어 이효석선양회와 축제위원회, 군 문화관광과 관계자의 축제 발전방안 제안 및 토론이 이어졌다면서요?

=. 네, 한윤수 평창군 문화관광과장은 "최종보고회를 계기로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들어가 올해는 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구성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