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대외 선전용 매체들이 연일 종전선언 채택을 요구하며 남한 정부를 향해서도 판문점 선언 이행을 위해 이 문제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 대남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는 23일 '종전선언 문제, 결코 수수방관해서는 안 된다'는 제목의 글에서 미국이 최근 입장을 바꿔 종전선언을 '거부'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판문점 선언의 조항을 이행해야 할 의무를 지니고 있는 남조선 당국도 종전선언 문제를 결코 수수방관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죠?

=. 매체는 "종전선언 문제에 대해 말한다면 그것은 역사적인 판문점 선언에 명시된 중요한 합의사항의 하나"라며 "조선반도(한반도)에서 비정상적인 현재의 정전상태를 종식시키고 확고한 평화체제를 수립하는 것은 더이상 미룰 수 없는 역사적 과제"라고 말했습니다.

이 매체는 그러면서 "조선반도에서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를 수립하려는 우리의 입장은 변함이 없다"며 "우리는 앞으로도 북남관계의 획기적인 개선과 발전,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위해 계속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대외 선전용 매체 '메아리'도 이날 '남조선 당국은 종전선언 채택을 위해 할 바를 다해야 한다'는 제목의 글에서 판문점 선언 및 싱가포르 북미공동성명 이행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이 매체는 이어 "미국이 조미(북미)공동성명의 정신에 배치되게 일방적인 비핵화 요구만을 들고나오며 종전선언채택에 성의를 보이지 않는 것은 물론 남조선 당국 역시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면서요?

=. 이 매체는 "미국이 종전선언을 거부한다고 하여 남조선당국이 이 문제를 수수방관하든가, 노력하는듯한 생색이나 낸다면 조선반도의 평화는 언제 가도 찾아오지 않을 것이며 역사적인 판문점 수뇌 상봉의 의의도 빛을 잃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북한이 대외용 매체를 통해 종전선언 채택을 연일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논의가 지지부진한 데 대해 남측 정부에 불만을 표출하는 동시에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개입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 북한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